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나학균 의장·강신두 부의장 당선

URL복사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앵커]

나학균 충남 서천군의회 의원이 지난 25일에 치러진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의장으로 당선됐습니다. 

부의장에는 전반기에 이어 하반기까지 강신두 서천군의회 부의장이 자리를 수성했는데요.

나학균 의장과 강신두 부의장은 “2년의 임기 동안 주민 복지 증진은 물론 의원 간의 화합에도 힘쓰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선거에 출마한 후보는 7명의 서천군의회 의원 중 나학균 의원, 노성철 의원, 조동준 전반기 의장 등 3명.

정견발표에서 나학균 의원은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노성철 의원은 “대안 제시와 청렴·공정·민의를 실천하는 의회” 조동준 의장은 “서천군 통합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1차 투표 당시 나학균 의원 2표, 노성철 의원 2표, 조동준 의장 3표로 조 의장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지만, 서천군의회 회의 규칙 제8조에 의거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2차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2차 투표에서 나학균 의원 4표, 조동준 의장 3표로 과반수의 표를 받은 나학균 의원이 서천군의회 하반기 의장으로 당선됐습니다. 

나학균 /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인 
우리 의회가 더욱더 발전하고 주민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 나 의원은 소원해진 의원들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해 의정발전에 힘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나학균 /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인
후반기 원 구성으로 인해서 다소 의원님들 간 소원해진 분위기를 일신해서 우리 의원님들이 화합하고 또 각종 좋은 의견들을 모아서 우리 군정발전에 반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장선거에 이어 부의장 선거에는 강신두 전반기 부의장, 김아진 의원 등 2명이 출마했습니다.

정견발표에서 강신두 전반기 부의장은 “의정발전과 주민 복지 도모와 주민에게 열려있는 의회”를 김아진 의원은 “혼자만의 성장이 아닌 군의회 모두가 성장하는 기틀 마련과 집행부 견제를 통한 주민 삶 증진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서천군의원 7명 전원이 투표에 참석해 강신두 전반기 부의장이 4표로 과반수를 받아 부의장 자리를 이어갔습니다. 김아진 의원은 3표를 받았습니다.

강신두 /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부의장 당선인
서천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의회가 군민의 대의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주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주민들에게 항상 열려있는 역할이 될 수 있도록…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