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강신두 서천군의회 부의장 “동백정 복원 사업, 리조트 건설이 최우선”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강신두 충남 서천군의회부의장이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사업에 있어 리조트 건설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마리나항 조성, 짚라인 설치 등 관광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사업도 좋지만, 서천군이 머무르는 관광지가 되기 위해서는 리조트 유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강 부의장의 생각입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강신두 서천군의회부의장이 지난 22일 서천군청 본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 자리에서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사업에 있어 리조트 유치가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강신두 / 서천군의회부의장
제가 개인적으로 볼 때는 절대 안 됩니다. 한 번씩은 왔다 가겠죠. 그래도 거기에 머무를 수 있는 장소가 돼야지 민박 가지고는 어렵다는 얘기예요.

한국중부발전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계획에 따르면,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은 사업비 648억 원을 들여 2023년 6월경 완료될 예정입니다.

해수욕장 복원과 함께 중부발전은 ▲옛 서천화력 폐부지 중유부두를 활용한 마리나항 건설 ▲짚라인을 포함한 전망대 조성 ▲동백나무숲과 연계한 생태공원 조성 등을 추진합니다.

강 부의장은 관광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마리나항 조성, 짚라인 설치 등의 사업도 좋지만, 서천군이 머무는 관광지가 되기 위해서는 리조트 유치가 최우선적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성공적인 리조트 유치를 위해서는 복원 사업이 시작된 현시점부터 리조트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강신두 / 서천군의회부의장 
복원이 시작이 됐으니까 지금부터는 홍보를 해서 할 수 있게 노력을 해야한다 그런 뜻이에요. 복원이 다 끝난 다음에 용역을 하면 또 1년이 지나고 2년이 걸립니다.

서천군은 동백정복원사업은 서천군민이 오랜 시간 기다려온 숙원사업이라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정성 / 서천군 투자유치과장 
복원을 통해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도 변경되겠지만 주변의 4개 마을이 숙원사업으로 기대를 가지고 있는 부분 있습니다. 기대에 대한 부응을 해야 하고요. 이 사업은 필히 추진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동백정해수욕장 리조트는 민간자본 유치를 통해 27만8,729㎡ 부지에 300실 이상 객실을 확보한 휴양콘도형태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동백정해수욕장이 복원되면 독립적인 해변 사용이 가능하고, 서해안 유일의 해돋이, 해짐이 전망과 전 객실 바다 조망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bn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