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으로 놀러오세요!” 장항6080골목 인플루언서 팸투어 진행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향(香) 미(味)와 함께하는 장항6080골목나들이’ 관광 상품과 관광지 홍보를 위해 지난 21일 SNS 인플루언서 16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서천군 문화해설가와 함께 장항6080 골목나들이 관광코스와 서천군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김서희 기자가 함께했습니다.

[기자]

7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16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지난 21일, 장항 도시탐험역에 모였습니다.

서천군에서 추진 중인 ‘향(香) 미(味)와 함께하는 장항6080골목나들이’와 연계한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서천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추진했습니다.
 
이온숙/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기획팀장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관광산업이 많이 위축이 돼 있잖아요. 이 팸투어를 통해서 서천에 있는 관광지를 우선 좀 알려야겠다고 해서 SNS에서 정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모셔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문화해설가의 안내에 따라 장항6080골목을 돌아보며 철로중심잡기, 얼음다리, 박대 굽기 체험 등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조류생태전시관 등의 서천군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팸투어 참가자는 서천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좋은 기회였다며 옛날 모습이 남아있는 관광지가 인상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참가자
일단 서천이라는 곳을 처음 와봤는데 서천이라는 지역에 대해서 잘 몰랐던 부분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기회인 거 같고요. 좀 전에 갔던 더 이상 운행하지 않는 기차역이나 옛날 모습이 조금씩 남아있는 부분들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하지만 관광지를 안내해주는 이정표가 없어 개인적으로 서천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며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참가자
오면서 보는데 길들에 대한 이정표가 없더라고요. 이쪽 부분이 관광하기 좋다 이런 관광에 대한 이정표가 있으면 그냥 서천에 놀러 오시는 분들도 정확한 루트를 통해서 정확한 길을 통해서 관광하시기 편할 것 같아요.

한편, ‘향(香) 미(味)와 함께하는 장항 6080골목나들이’는 1코스 미션여행 ‘장항제련소에서 사라진 금괴를 찾아라’ 와 2코스 ‘느린 여행’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월, 화요일을 제외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참가비 15,000원 중 1만 원은 지역상품권으로 교환됩니다.

향미 여행은 6월 초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두빛나래, 서천군 종합관광안내소에 하면 됩니다.

sbn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