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야간관광으로 관광산업 회복하자”...서천 4개 지구에 야간관광기반 조성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야간관광을 통한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관내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천군 직원, 조명 전문가 등 10여 명은 서면지구, 서천지구 등 4개로 세분화한 각 지구를 순회하며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김서희 기자가 현장에 함께했습니다.

[기자]

지난 13일 저녁, 서천군 직원들과 조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0여 명의 인원이 춘장대해수욕장에 모였습니다.

야간관광을 통해 침체된 관광산업을 회복하고 체류형 관광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겁니다.

조성룡/ 서천군 기획감사실 기획팀장
(서천군이)머무는 관광지가 아니고 경유하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머무는 관광지로 바꾸기 위해서 야간경관조명이라든가 기본적인 마스터플랜을 만들어서 큰 그림을 그려보자(하고) 오늘 나온 상황입니다.

개장을 50여일 앞둔 춘장대해수욕장은 재정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서천군 관계자는 올해 춘장대해수욕장 개장 전에 대형 풍차, 음악 분수, 야간조명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순우/ 서천군 관광축제과 관광개발팀장
풍차 두 개하고 분수가 있어요. 분수가 있는데 그 부분을 해수욕장 개장 전에 완료를 해서 주민들한테 개장을 해서 보여드리는데 최종 준공은 개장 끝나고 나서 할 예정입니다. 야간에 경관 조성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해서 야간 경관 계획을 수립 하기 위해서 오늘 자문을 구하고자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서천군은 관내 4개 지구 18개소에 대한 야간관광 조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구별로 살펴보면, 장항·마서가 폐산업시설-금강지구, 한산·기산이 문화재-생태지구, 서천읍이 문화-주민공동체 지구 서면이 해안-철길지구로 세분화됐습니다.

군은 지구별 특성을 살린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조성룡/ 서천군 기획감사실 기획팀장
테마별로 춘장대해수욕장 같은 경우는 '젊음의 테마', 장항제련소 쪽은 '근대역사문화의 테마', 한산모시관이라든가 문헌서원 이쪽은 '문화유산의 테마' 이런 식으로 잡고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군은 지난 13일과 14일 ▲송림산림욕장과 장항스카이워크 ▲장항도시탐험역 ▲라온제나 거리 ▲금강하굿둑 유원지 ▲한산모시타운 ▲춘장대해수욕장 ▲서천읍성 동문 ▲군청사 주변 등 18개소를 방문했습니다.

각 현장에서는 효과적인 야간경관 조성 방안과 야간 문화 프로그램 기획, 야시장 운영 등이 논의됐습니다.

sbn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