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지역사랑상품권 없어요” 서천군,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로만 지급

URL복사

[sbn뉴스=서천] 김서희 기자

[앵커]

오는 18일, 각 지자체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가 시작됩니다.

충남 서천군도 26,416가구에 151억 원을 순차적으로 지급할 계획인데, 문제는 현금이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오로지 카드로만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노인들의 경우 카드보다는 현금이 익숙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노인인구가 많은 서천군인 만큼 카드를 사용하는데 불편이 크지 않겠냐는 목소리가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김서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천군은 지난 1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151억 원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내 2만6,416가구에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1인 40만 원, 2인 60만 원, 3인 80만 원, 4인 이상 100만 원이 지급됩니다.

문제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오로지 카드로만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서천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4%를 차지할 만큼 고령화됐고, 대부분의 노인들은 카드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아도 사용하기 어려울 거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서천군 마서면에 거주하고 있는 60대 주민은 평소에 현금을 많이 사용한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구경숙/ 서천군 마서면
저 같은 경우는 현금을 많이 사용하죠. 이왕에 주는 거 돈으로 현금으로 줘야 필요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

한 상인도 시장을 이용하는 주 연령층이 노인인데 재난지원금이 카드로 지급되면 점포운영에도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털어놨습니다.

장경순/ 서천특화시장 먹거리동 상인
좋지 현금으로 받으면 더 좋지요, 카드로 (결제)하니까 현찰이 없고 지금 그래요

서천군도 이러한 문제점을 모르고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서천군 관계자는 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만큼 지역사랑상품권확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천군 자치행정과 관계자
종이상품권 같은 경우는 조폐공사에서 발행을 하는데 전국적으로 몰리다 보니까 시기가 딜레이가 되더라고요. 5월이나 6월 중에는 확보가 좀 어려워서...

앞서 군은 지난 4일 생활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자 등 취약계층에게는 현금지급을 완료했고, 여기에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상당부분 포함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각 읍면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신청‧접수창구’를 운영하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서천군 자치행정과 관계자
저희가 지난주부터 긴급 이장회의를 소집을 해서 취지를 말씀드리고 이장님들에게 협조를 요청했고, 홍보를 해달라고 협조요청을 해놓은 상태라서 많이 홍보는 되어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돼요

18일부터 지급이 시작될 선불카드는 충분한 공급량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한편,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신용‧체크‧선불카드는 8월 31일까지 충남도 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 쇼핑몰‧유흥업소 등 일부 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sbn뉴스 김서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