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무인악취측정기’ 도입...서천군, 축사 악취 감시한다

URL복사

[sbn뉴스=서천] 이용재 기자

[앵커]

충남 서천군이 축사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인악취측정기’를 설치합니다.

‘무인악취측정기’는 그간 민원이 자주 발생해왔던 축사를 우선으로 설치되는데요.

측정기를 통해 악취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이용재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서천군이 악취로 민원이 다수 발생하는 축사에 무인악취측정기를 설치하겠다고 지난 20일 밝혔습니다.

증가하는 민원에 비해 악취 저감대책은 미흡해 7천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들여 장항읍 원수리, 옥남리 돈사 등에 악취측정기를 설치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무인악취측정기는 민원 담당자가 없는 주말에도 24시간 악취를 측정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라는 것이 군의 설명입니다.

윤필희 / 서천군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주무관 
주말 같은 때, 담당자가 없을 때 (악취 관련) 민원이 많이 들어와요. 실시간으로 감시가 필요할 거 같다 생각이 들어서...

무인악취측정기는 실시간으로 축사 주변 악취 상태를 점검하고 악취가 기준치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포집을 실시합니다.

악취에 영향을 주는 풍향·풍속·온도·습도 등도 측정합니다.

군은 현재 측정기 업체와 계약단계에 있으며 6월 전까지 설치를 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필희 / 서천군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주무관
계약을 하게 된다면 (계약 후) 45일 이내에 설치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6월까지는 설치가 완료 될 것으로...

군에 따르면, 가장 악취가 심각한 축사는 돈사이며 관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장항읍, 비인면에도 이후 측정기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윤필희 / 서천군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주무관 
현재 민원이 많이 들어오는 지역이 장항, 비인 쪽이라서 돈사 지역에는 웬만해서는 (측정기를) 다 깔고 싶거든요.

서천군은 축사 악취 저감을 위해서는 현장점검과 측정기 도입도 좋지만, 축사의 자발적인 악취 저감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sbn뉴스 이용재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