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4.15 보령·서천] 나소열 후보, “경륜·인적네트워크로 잃어버린 8년 되찾겠다”

URL복사

[sbn뉴스=서천] 신혜지기자

[앵커]

4.15 총선이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sbn뉴스에서 충남 보령·서천지역구 후보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먼저 경륜과 인적네트워크를 강점으로 꼽는 보령·서천지역구 더불어민주당 나소열 후보부터 만나보시죠. 신혜지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서천군수 12년, 청와대 비서실 초대 자치분권비서관과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를 역임한 나소열 후보는 30여 년간 쌓아온 정치역량과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새로운 부흥을 이끌기 위해 나왔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나 후보는 이번 선거는 서천과 보령의 잃어버린 8년을 되찾는 선거라고 규정했습니다.

나소열 / 보령·서천지역구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난 8년 동안 많은 분이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아 과연 우리 보령·서천에 어떤 변화가 있었냐” 그 변화를 못 느끼고 오히려 정체되어있다는 그런 말씀들을 많이 하셔요. 제가 이번에 국회의원에 당선돼서 낙후된 보령·서천에 부흥을 이끌어서 꼭 우리 보령시민 서천군민께 보답하고자 합니다.

나 후보는 장항생태산단을 ‘산업특구’로 지정하는 것이 공약의 핵심이라며, 생태와 해양바이오에 특화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진 만큼 관련 기업 유치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나소열 / 보령·서천지역구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후보 
제가 군수 때 우리 군민과 함께 만들었던 장항생태산업단지를 비롯해 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 이거를 토대로 좀 더 생태와 해양바이오에 특화될 수 있는 좋은 기업들을 유치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 할 것 같고요. 여기에 덧붙여서 바이오 관련 실제 R&D(연구개발)센터 이런 것들 그리고 대학 그리고 연구소 이러한 것들을 같이 클러스터로 집적시켜놔야 그것의 효과가 굉장히 극대화되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토대는 만들어있지만, 그것이 발전되려면 새로운 추진력이 필요하다’라는 생각이 들고요.

이와 함께 노무현 정부가 추진한 국가균형발전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가 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방에 공공기관을 유치해 인구절벽과 지방소멸을 막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나소열 / 보령·서천지역구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후보 
노무현 대통령이 꿈꿨던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지속적으로 계속 추진됐었다면 지금의 인구가 이렇게 급감하는 농촌 지역이 진짜 새롭게 발전되지 않았을까하는 진한 아쉬움이 있어요. 이런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적극적으로 다시 추진해서 지금도 수도권에 많은 공공기관이 남아 있습니다. 이런 공공기관을 혁신도시에 내려보내고요.

이 밖에 군수 시절 중부발전과 이행협약을 맺은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을 비롯해  장항제련소 오염정화토지 국가 정원 지정 등 정책반영, 판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나 후보는 대통령과 도지사가 선택한 자라고 강조하며, 지역발전의 적임자가 누구인지 군민 여러분이 잘 선택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나소열 / 보령·서천지역구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후보 
저는 이제까지 국정, 도정, 군정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을 통해서 많은 풍요로운 인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실 있는 선거를 통해서 우리 주민들이 진짜 이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람 적임자가 누구인지를 지역주민께서 잘 선택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