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대전】대전도시철도 1호선 현충원역 환승주차장 건설 본격화

URL복사

3층 240대 수용 규모, 환승 이용객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


[sbn뉴스=대전] 권주영 기자 = 대전 도시철도 1호선 현충원역 환승주차장 건설이 본격 추진된다. 

대전시는 시 외곽 및 타 도시에서 시내권으로 진입하는 교통량을 최소화하고 도시철도 이용 시민의 환승 편의 제공을 위해 현충원역 환승주차장 건설공사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충원역 환승주차장은 2007년 유성구 구암동 현충원역 인근에 3,364.5㎡의 토지를 매입하고 2008년 도시철도 현충원역 이용자의 환승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89면의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운영 중이었다.

시는 지난 해 지상 3층(8m), 주차 240면, 자전거 보관대 97개를 설치하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3월 착공해 10월까지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17일 건축공사 개찰로 1순위 업체 적격심사 후 계약을 체결하고, 뒤이어 소방, 전기, 통신, 기계공사도 3월 중 계약할 예정이다.

환승주차장이 운영되면 학하, 덕명지구 및 시 외곽 지역에서 도시철도 1호선을 이용하는 주민의 주차 편의 제공은 물론 도시철도 이용객 증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현재 도시철도 1호선 환승주차장은 탄방역에 156면, 반석역에 247면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공사를 마친 판암역 환승주차장 247면도 3월 30일 무료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성기문 대전시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현충원역 환승주차장은 도시철도 1호선 환승 이용객의 편리성과 접근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도별 투자계획에 따라 현충원역, 구암역 환승주차장도 완벽하게 건설해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유성광역복합환승센터 준공 시점에 맞춰 2021년까지 구암역 환승주차장도 건설할 계획이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