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유치원·초중고 개학 2주후 4월 6일로 연기

URL복사

 [sbn뉴스=세종·서울] 신수용 대기자·권오주 기자 =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코로나 19여파로 2주일 더 늦춰졌다.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4월 개학은 정부 수립이후 처음이다.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학교 개원,개학일은 당초  3월 2일이었으나,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감염 우려가 지속되며 5주일 지연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교육계의 코로나19 대책과 관련,"전국 학교 신학기 개학일을 4월 6일로 추가 연기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달 23일 개학 1주일 연기를 처음 발표했다가 이달 12일에 다시 2주일을 더 미룬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는 3차 개학 연기(3차 휴업 명령)다.


교육부는 개학 연기이유에 대해 "질병관리본부 등 전문가들이 밀집도가 높은 학교에서 감염이 발생할 경우 가정과 사회까지 확산할 위험성이 높으므로 안전한 개학을 위해서는 현시점으로부터 최소 2∼3주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4월 개학'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최소화를 위해 학사일정과 방역 관리에 관한 지침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전국 시·도 교육청과 학교에 "개학 연기 4∼5주차에 휴업하는 일수인 열흘을 법정 수업일수(초중고 190일, 유치원 180일)에서 줄이라"고 권유했다.


또한" 줄어드는 수업일수에 비례해 수업시수(이수단위)도 감축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때문에 교육일선에서 이수단위는 줄지 않은 상태에서 수업일수가 줄면 하루 수업량이 증가한다는 우려가 있었는데, 이런 우려를 덜게 됐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상황 변동에 따라 '4차 개학 연기'를 하거나, 거꾸로 3월 말에 다시 개학하기로 결정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뒀다.


유 부총리는 "감염병 확산세에 따라 4월 6일 전에 개학할 수도 있다"라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협의를 거치고 감염증 진행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개학 시기와 방식 등은 탄력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올해 대입 일정은 고교 개학 연기가 더 장기화할 가능성을 고려해 여러 가지 변경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