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양승조 지사, “220만 충남도민 자존심 지켜내겠다”…균특법 개정안 국회 통과

URL복사

[sbn뉴스=내포] 신혜지 기자

[앵커]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지난 6일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9일 기자회견을 열고 220만 도민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이끌어 도민의 자존심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양 지사의 말 들어보겠습니다. 

[기자]

양승조 / 충남지사 
금요일(지난 6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양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충남 혁신도시 지정 법적 근거인 균특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그동안의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보고했습니다.

양승조 / 충남지사
2017년 5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회의원이던 시절인 2018년 1월 제가 혁신도시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7월, 홍문표 의원님께서 혁신도시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같은 해 10월 충남도의회에서 혁신도시 지정 촉구를 건의했습니다. 

또 ▲국회토론회 개최 ▲대통령에 대한 건의 ▲충청 4개 시·도 공동건의문 채택 ▲충남지방정부회의 공동건의문 채택 ▲범도민 서명운동 전개 ▲국가균형발전위원장·국토부 장관 면담·건의 ▲혁신도시 유치 범도민추진위 발대 ▲홍문표·박범계·김종민 의원 개정안발의 등 추진 경위를 설명했습니다.

양 지사는 함께 애쓴 220만 도민과, 범도민추진위원회, 심의·의결해 준 국회의원 그리고 힘을 모아준 도의회 의원과 도 공직자 등에 대한 감사 인사도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모두의 노력으로 지난달 2월 20일에 국회 산자위 전체회의에 통과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균특법 개정안 통과로 수도권과 지역 간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길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INT>양승조 / 충남지사
지금 수도권에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50%가 살고 있습니다. 상위 1000대 기업 본사의 75%가 수도권에 있습니다. 지역은 갈수록 저출산과 양극화, 그리고 고령화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지역은 고르게 발전해야 하고, 국민은 함께 잘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 정부의 국정 목표이자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양 지사는 충남이 균형발전시대를 선도하고 완성해 나가 도민의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양승조 / 충남지사
새로운 대한민국 균형발전시대, 충남이 선도하고 충남이 완성해 내겠다는 다짐을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분명하게 천명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열망과 염원 그리고 자존심을 지켜내겠습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