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서천】“코로나 확산방지냐, 경제 활성화냐”…서천군, 주꾸미 축제 개최 여부 두고 ‘속앓이’

URL복사

매년 봄 열리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 43만 명 다녀가며 50여억 원 경제효과 유발
군, “민간주도 축제라 강압적 취소 불가...코로나 여파 심각해진다면 취소 고려할 것”
노인인구 많은 서천군 코로나 감염 치명적...군, “축제 개최 시 촘촘한 방역망 구축”


[sbn뉴스=서천] 신혜지 기자 = 충남 서천군과 서면개발위원회가 ‘동백꽃 주꾸미 축제’ 개최와 관련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 개최 여부가 코로나 확산으로 불확실해졌기 때문이다.

기존대로 축제를 개최하자니 코로나 감염 확산이 우려되고, 그렇다고 취소를 하자니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받을 것이 분명해 속을 앓고 있다.

매년 3월 중순에 개최하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지난 3년간 130여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152억여 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했다. 1년 평균 43만 명이 다녀가며 50억여 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한 셈이다.

서천군은 지난 17일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서면개발위원회와 함께 축제 개최와 관련해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주꾸미 축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정부지침이 내려오지 않는 한 축제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이다.

관광축제팀 관계자는 “중앙방역대책본부 쪽에서 축제 연기·취소하지 말라고 방침이 내려왔다.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서면개발위원회에서 주꾸미 축제를 추진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주꾸미 축제의 경우 민간 주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군에서 강압적으로 취소할 수 없지만, 코로나 여파가 심각해진다면 안전을 위해 취소도 고려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일부 주민들은 코로나 감염 확산이 커져만 가는 상황에서 외지인들의 방문이 우려된다는 목소리도 내고 있다.
서천의 경우 전체인구의 36%를 노인 인구가 차지하고 있고, 타 연령에 비해 면역력이 낮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 시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인근 논산시의 경우 한 해 평균 55만여 명이 방문해 약 220억 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딸기 축제를 매년 2월 중순에 개최했지만,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취소를 결심했다.

군은 축제를 개최할 경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비상방역근무체계를 강화하고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하는 등 군민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