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연예】'남다른 후배사랑' 방탄소년단 지민,, 부산예고 후배들 책걸상 바꿔주는 선행!

  • 김연희 기자 news@newseyes.co.kr
  • 등록 2020.02.13 12:56:53
URL복사


[sbn뉴스=서울] 김연희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모교에 남다른 애정을 표하며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지민은 최근 모교인 부산예술고등학교(부산예고)의 후배들을 위해 총 1200명의 책상과 걸상을 교체해 줬다. 

지민은 자신이 기부자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겨울방학 기간 중 남몰래 책걸상 교체를 부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민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민은 지난해 5월 아버지를 통해 부산광역시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에게 교육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지민의 기부금은 부산 지역 16개 학교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사용됐다. 

지민은 부산 출신으로 부산 회동초등학교와 윤산중학교, 부산예고를 졸업했다.

앞서 그는 폐교가 결정된 모교인 회동초등학교의 졸업식날 전교생 60명에 방탄소년단 싸인 CF와 졸업생 10명에 교복비를 지원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그룹 방탄소년단이 세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방탄소년단은 12일 0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세 번째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에서 방탄소년단은 개성 있는 슈트를 차려 입고 화려한 음식이 가득 찬 테이블에 일렬로 앉아있다. 멤버들의 근엄한 모습과 비장함이 감도는 분위기가 한 폭의 명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함께 선보인 개인 콘셉트 포토는 일곱 멤버를 한층 클로즈업한 컷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멤버들의 깊은 눈빛과 흔들림 없는 표정이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과 11일 상반된 매력의 백조와 흑조, 이날 베일을 벗은 사진까지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마지막 남은 콘셉트 포토에서 보여줄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면모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철학에 공감하는 현대미술 작가들이 세계 곳곳에서 작품을 전시하는 프로젝트 '커넥트, BTS'를 두고 주요 외신이 공공 미술로 사람들을 연결했다고 잇달아 평가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이 프로젝트 일환으로 미국 뉴욕에서 전시 중인 조각가 안토니 곰리의 '뉴욕 클리어링'(Clearing)을 소개하며 방탄소년단이 공공 미술 작품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고 있다고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 클리어링'은 알루미늄 튜브로 만든 초대형 설치미술 작품으로, 지난 4일부터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야외(피어3)에 공개돼 누구나 무료로 감상한다. 인종과 계층, 세대를 뛰어넘어 전 세계를 포용하려는 방탄소년단 철학을 담았다.

타임은 해당 기사에서 "'뉴욕 클리어링'은 엄밀히 말해 곧 발매되는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로모션 일환"이라면서도 "그러나 더 높은 목적이 있다. 국제적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높은 개념의 현대 미술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