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등 지역소식

URL복사

[앵커]

계속해서 지역의 다양한 소식들을 신혜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서천소방서는 지난 7일 만 10세 이상으로, 서천군 거주자 또는 서천군 소재 사업자 등 근무자를 대상으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3인 이내 팀 단위의 참가팀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선수선발 제외대상은 ▲역대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 입상 경력자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응급의료종사자 ▲의료인 양성 관련학과 재학생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해당됩니다.

경연 내용은 제한시간 8분 이내에 퍼포먼스가 있는 심폐소생술로 팀별 심정지 발생상황과 대처행동을 짧은 촌극 형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됩니다. 

한편, 참가팀은 서천소방서 자체 선발대회를 거쳐 최우수 1팀에게는 충남 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됩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월동작물 맥류·마늘·양파·조사료 웃거름 사용지도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월동작물인 마늘, 양파와 맥류, 조사료 등 재배지 1,500ha를 대상으로 웃거름 사용지도에 나섰습니다.

마늘의 웃거름은 2월과 3월 두 번으로 중하순에 나눠 주며, 한 번에 10a당 요소 17kg, 황산가리 13kg 또는 염화가리 10kg을 주고, 양파의 경우에는 2월 하순, 3월 중하순에 10a당 요소 17kg, 염화가리 5kg을 주면 됩니다.

맥류의 웃거름은 생육재생기에 요소를 1회 10kg/10a를 시비하고, 사질답과 생육이 불량한 포장은 2회로 나누어 시비하며, 습해에 약한 청보리와 보리 등 황화현상이 심한 포장은 배토골 정비 후 요소 2%액을 100L/10a 기준으로 2~3회 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천군, ‘개인지방소득세 군청에서 편리하게 신고하세요!’

서천군은 올해부터 세무서에 국세와 함께 신고하던 개인지방소득세가 군청세서 신고, 납부하도록 제도가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국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는 본인 신고 없이 군에서 발송한 세액만 납부 시 신고로 인정하도록 하고,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와 경정청구를 납세지와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접수 가능하도록 개선됐습니다.

군은 납세편의를 위해 양도소득분만 2월까지 서천군 소속 공무원을 직접 보령세무서에 배치해 국세 신고 시 지방세 신고가 병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3월부터는 세무서 내 별도의 접수함을 비치해 신고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