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뿔난’ 주민, 신종코로나 감염 확산에 “서천군의회는 뭐하나?”

URL복사

[앵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불안감이 나날이 커져만 가는 가운데, 충남 서천군의회 의원들이 지역 내 감시는커녕 관련 소집조차 한 번도 없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주민들은 해외연수를 다녀온 조동준 의장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지 않고 관내 행사에 나타나 불안함을 느낀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신혜지 기잡니다.

[기자]

조 의장은 지난달 28일부터 7박 9일간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등 동유럽 3개국의 국외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조 의장의 부재 동안 군의원들의 대처 방식이 화두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30일 5번째 확진자가 발생해 지난 5일 오전 9시 기준 18번째 확진자까지 나왔음에도, 이와 관련한 긴급 소집은커녕 출근까지 하지 않았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의원만이 부족한 마스크와 손 세정제 지원을 위해 군과 보건소 관계자들을 만나는 등 개별적으로 움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5일, 국외 연수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조 의장은 곧바로 서천군보건소 본부에 들러 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주민들은 동유럽 곳곳을 다녀온 조 의장이 귀국 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지도 않은 채 보건소 본부를 방문하고, 지역 내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며 불안하다는 반응입니다.

서천군 주민 A씨
(귀국 후 돌아다니는 것) 절대 안 되죠. 안되죠. 그것은 우리를 버리는 거랑 같은 거예요. 하루빨리 검사하시고…

서천군 주민 B씨
걱정되죠. 그러니까 될 수 있는 대로 이럴 때는 자기들이 집에서 좀 조심을 해야 돼.

미얀마로 봉사활동을 다녀와 지난 1일 저녁에 귀국한 비인면 C교회 27명의 교인은 민감한 시기인 만큼 지역 주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자체적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신종코로나의 확산에 따라 지역 경제가 침체되는 부분이 있다고 말하며 관련 당국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sbn뉴스 신혜지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