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양승조 충남지사, “국가적 위기 상황…도-시‧군 긴밀한 협조” 강조

URL복사


[앵커]

양승조 충남지사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차단‧대응 대책을 공유하고, 도와 시‧군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강조했습니다.

양 지사는 지난 3일에 개최된 실국원장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향후 도정 운영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아산 현장집무실 인근에 마련한 충청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제75차 실국원장회의.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국가적 위기 상황인 만큼 함께 힘을 모으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양승조 / 충남도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전 시군이 하나가 되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지금은 국가적 위기 상황입니다. 충청남도가 국가적 위기에 앞장서 대응함으로써 도민들께는 믿음을 드리고 국민들께는 안심을 드려야 합니다.

중국 우한 체류 교민과 유학생의 임시생활시설로 운영 중인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의 상황에 대해서는 현재 모두가 무탈하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긴장을 멈추지 않고, 임시생활시설이 끝까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전 실국원의 성숙한 대응을 당부했습니다.

양승조 / 충남도지사
보고에 의하면 검역당국과 의료진의 철저한 관리 속에서 모두 무탈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남은 기간 더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면서 국가적 위기를 선도하는 충청남도의 성숙한 대응을 이어나가주시길 당부합니다.

또한, 우한 교민이 귀가할 때까지 실국원장회의 및 실국원 각종 보고‧회의는 모두 아산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도는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대중국 수출이 많은 만큼 수출 중소기업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중소기업 자금 지원과 애로사항 수렴 등 경제실을 중심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