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속보】국내 3번째 우한페렴 확진자...23. 24일 '집밖 활동'

URL복사

[sbn뉴스=대전] 이은숙 기자 = 국내에서  이른바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세번째 확진자가 23일과 24일 집밖에서 활동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밀접접촉자가 상당할 것으로 보여 방역당국이 초비상이 걸렸다.


보건당국은 CCTV 분석 등을 통해 정리되는 대로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설명이다. 


질병관리본부내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6일 지난 20일 귀국한 중국 우한 거주하던 한국 국적의 54세 남성이 확진환자로 확인됐고 공식밝혔다.이 남성은 이틀간 지역사회활동을 했으나 활동한 지역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현재 즉각대응팀이 이 환자의 동선을 따라서 파견 나가서 자세한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지역사회활동이 어느 정도 있어서 정리하는 데 조금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는 모두 3명이다. 첫번째 환자인 중국국적의 여성(35)은 인천의료원에, 두번째 환자인 한국국적 남성(55)은 국립중앙의로원에서 각각 치료중이다.


환자는 중국 우한시 거주자로 20일 일시 귀국했다.



귀국 당시에는 이렇다할 증상이 없었지만,  22일부터 오한 등 몸살기를 느끼고 해열제 복용 뒤 증상이 나아졌으나 25일부터 기침과 가래증상이 발생해 당일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했다.


환자는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인 경기도 명지병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던 중 26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 3명외에도 중국을 다녀와 14일 이내 발열과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48명이다.


이중 47명은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와 격리 해제됐고 1명은 검사가 진행중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 발견과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을 방문하는 국민은 중국 현지에서 가금류를 포함해 동물 접촉을 삼가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며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립몬부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를 자주하고 기침할 때에는 손이 아닌 옷소매로 가리는 등 기침 예절을 준수해달라고 밝히고 있다.


또 병원을 방문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려달라고 밝혔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