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단독】문 대통령과 각계 충청명사들의 설날 메시지는

URL복사

[sbn뉴스=서울·대전·세종] 신수용 대기자·권오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 5부요인, 그리고 충청권 국회의원과 지자체장,교육감등 각계 명사들은 국민과 시민들에게 일제히 경자년 설명절인사 메시지와 덕담을 내놨다.



◆문 대통령 = 문 대통령은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는 설날이 되길 기원한다'는 내용의 동영상과 SNS글로 인사했다.


문 대통령이 쓴 대국민 설날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부모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차례상처럼 넉넉하고,자식 사랑이 떡국처럼 배부른 설날입니다.


올해는 국민 모두가...‘확실한 변화’를 체감하면서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더 부지런히 뛰겠습니다.


댓돌과 현관문에는 크고 작은 신발이 가득하고,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는 행복한 설날이 되길 기원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 = 사랑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온가족 친지여러분들과 함께 설명절을 즐겁게 보내시는지요. 지난한 해는 대전지역사회의 오랜 숙원인 모든 숙원을 이루어낸 한해였습니다. 


이 결실은 대전시민 여러분이 힘과 의지를  모아 주셨기 때문입니다. 


금년에는 미래도시 대전의 발전을 위한 한해로 만들겠다. 대덕특구를 기반으로 혁신성장을 이뤄내고, 동서간 균형발을 통해 대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해로 만들겠습니다.


대전시민들께서도 뜻하는 모든일을 이루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합니다.


◆이춘희 세종시장 =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즐거운 설명절입니다. 올해의 설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와서 인지 더 반갑게 느껴 집니다.


가족, 친지들과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도 나누시고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시면서 화목한 설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올 한해 시민들의 일상을 더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고 챙겨서 시민들에게 감동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설연휴기간 가족의 사랑을 가득 충전하시어 그힘으로 순풍에 돛단듯이 앞으로 나가는 경자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 민족 고유의 명절!, 설입니다.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이시종 충북지사 = 경자대본(經者大本)!.경자년(庚子年) 새해. 충청도민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세요.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 대전시민여러분.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경자년 새해 우리 민족 고유의 설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 나누시며 행복의 꽃 활짜 피우세요.


새해 대전교육가족은 시민여러분과 함께 행복한 학교교육의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으로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대전교육가족과 대전시민여러분,행복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설날 아침입니다.새해 뜻하신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반도에 평화가 넘치고...


세종시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한 해를 기원합니다. 그런데 1월 25일 오늘은 우리 부부 42주년 결혼기념일입니다.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며 내 손을 잡아주고 곁을 지켜준 아내에게 고마운 인사 드리는 날입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직원 = (1월 19. 20일 SNS충남교육청의 네 분 선생님께서  네팔 교육봉사활동 중 소재가 확인되지 않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드려  충남교육감으로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대통령님을 비롯하여 많은 국민 여러분께서 네 분 선생님의 무사귀환을 기원해 주시고 함께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현재 우리 충남 교육청은 사고 이후 교육부, 외교부 등 중앙 부처와 협력하여 소재가 미확인된 선생님들의 무사귀환을 위한 구조 작업과 가족분들을 위한 현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재가 확인되지 않은 네 분 선생님의 무사귀환을 위해 우리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네 분 선생님들이 무사히 돌아오실 수 있도록 한 마음으로 기원해 주실 것을 호소 드립니다.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 = 민족 최대명절 설입니다. 설레는 고향길 안전운전하세요.오랫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즐거운 설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예로부터 우리조상들은 무병장수와 풍요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설명절에 떡국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나누시고 덕담도 나누면서 희망찬 새해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 = 세종시민 여러분!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흰쥐의 해인 경자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우리 민족의 최고 명절인 설날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고 아울러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뜻깊은 기회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 행복한 설날 맞으세요!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았습니다.


220만 충남도민 모두, 안전한 명절의 귀성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과 풍성한 덕담을 나누며,가족.친지들과 행복한 시간을 나누시길 기원합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 올 한해 건강하시고,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민주당은 올 해도 '변화와 결실의 해'로 선포하고 더욱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습니다.


지난한 해 어려움속에도 국민과 함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 변화의 토대위에 국민 한 분, 한 분에게 그 결실이 돌아 가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민주당은 올 한해도 국민만 바라보고, 대한민국 100년을 위해 전력을 다해 뛰겠습니다.


다가올 4월 총선을 위해 더 좋은 후보, 더 좋은 정책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향한 발걸음이 멈추지 않게 힘을 모아 주십시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함께 정을 나누는 민족의 명절 설날입니다.


일상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만남의 설렘과 휴식의 행복을 맘껏 누리는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국민 여러분을 고달프게 했던 일들도 반가운 얼굴과 밝은 웃음 속에 말끔히 씻어버리고 새롭게 재충전해서 힘차게 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 연휴가 지나면  저희 자유한국당도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기대하시는 혁신과 통합,반드시 이뤄낼 것입니다.


통합의 큰 문을 열고, 혁신의 큰 길을 낼 것입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헌법가치 외에는 모든 걸 새롭게 바꾸겠다는 각오로 임하겠습니다.

 

저부터 솔선수범하겠습니다.  경제와 민생, 확실히 책임지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그 어떤 것도 국민을 앞설 수 없습니다. 국민중심 정당, 민생중심 정당의 기치 하에 국민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따끔한 질책과 비판, 저희 자유한국당의 반성과 변화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무너져 주저앉은 자유한국당을 일으켜 세워주신 것은  국민 여러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자유한국당에 대한  애정 어린 조언과 충고를 아낌없이 부탁드립니다.


4월 총선은 나라의 운명이 걸려 있습니다. 나라를 살리는 게 우선입니다. 


저와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눈물과 땀으로 이룩한 이 소중한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면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설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일하시는 분들, 명절을 쓸쓸히 보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경제가 너무 어려워  마음만큼 정성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운 분들도 계십니다.

 

이번 설 연휴는 이 분들의 마음도 한 번 더 생각하는 따뜻한 연휴가 되었으면 합니다. 설 연휴의 행복과 기쁨이 1년 내내 함께 하시길 바라며,  행복하고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박병석 국회의원.(5선.대전서갑.전국회부의장.민주당)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가슴 속에 품어왔던 오랜 소망이 이뤄지는 복된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역의 한 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배식도 했습니다. "참 맛있게 먹었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부모님 생각이 났습니다. "변함없이 한결같다"는 격려의 말씀도 들었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정진석 국회의원(4선. 충남공주부여청양.한국당) = 경자년(庚子年)생인 정진석,설명절 인사드립니다.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소중한 분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새해를 맞아 더욱 건강하시고,가정에도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 5월 10일 국립서울 현충원 방명록에 남겼던 견위수명(見危授命)의 다짐으로 경자년 새해 신발끈을 다시 조여 맵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추락, 이대로 놔둘 수 없습니다.반드시 바로 잡겠습니다.복된 새해 맞으시고 댁내 두루 강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민 국회의원(4선. 대전유성을,민주당) = 이상민 두 손 모아 큰절로 세배 올립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더욱 새롭고 큰 포부로 하시는 일 모두 큰 발전이 있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키워주신 은혜 국정의 중심에서 더 큰 일, 더 많은 일로 보답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저의 꿈과 희망을 여러분들과 함께 이뤄내겠습니다. 


가족, 친지들과 함께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명수 국회의원(3선. 충남아산갑. 한국당) =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날입니다. 가족과 친지분들과 함께 즐거운 연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설연휴를 맞이하여 온양온천 전통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여러 상인분들을 만나 새해인사를 드리고 차도 한 잔 마셨는데요, 명절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반갑게 맞아주셔서 정말 즐겁게 장을 보았습니다. 


따뜻하게 맞이해주신 상인분들과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한 마디, 한 마디 잊지 않고 아산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설 명절 음식은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모쪼록 풍성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박완주 국회의원(재선. 충남천안 을.민주당) =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의 해입니다.흰 쥐의 상서로운 힘으로 온가족의 기쁜 새해를 기원드립니다.


◆이장우 국회의원(재선.대전 동구. 한국당) =고유의 명절 설날입니다.사랑하는 가족들과 뜻깊은 명절되시기를 바라며,오가시는 길 안전하게 다니세요.


매번 명절이면 동구 가양동 꼼지락시장, 용운동 용운시장을 들러 장을 봅니다.


해마다 차례상 준비를 위해 손님들로 북적이던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최악의 경제 상황으로 인해 상인들 께서는 “장사하기 너무 힘들다” 어려움을 토로 하셨습니다.


하루 속히 경제상황이 회복되어 상인들의 어려움이 해소되길 기원합니다.


거듭해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고, 가족 친지들과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김종민 국회의원(초선.충남논산금산계룡.민주당) = 경자년 새해, 설날을 맞아 복을 기원하는 마음과  정치인 김종민의 초심을 간직하겠다는 결심을 담아 세배드립니다. 


경자년 새해,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십시오.


지난한 해 따뜻한 사랑과 보내주신 응원,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희망과 기대를 담아 시작한 의정활동이 벌써 4년이나 됐습니다.


지난 한해 여러분과 함께 했기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2020년에도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더불어 잘사는 논산금산계룡시민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정치의 목표를 항상 생각해봅니다.


저는 정치라는 것은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행복하게 함께 잘사는 것, 더불어 잘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공동체를 만드는 게 정치다라고 믿고 있습니다.


잊지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언제나 처음시작할 때 마음가짐을 기억하면서, 당장이 아니라 다음세대바라보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김태흠 국회의원(재선.충남서천보령.한국당)=민족의 고유의 설을 맞아 가족.친지분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에 큰 성취를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번 설이 그분들에게도 희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우리는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법치주의가 파괴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새해에는 대한민국을 다시 정상화시키고,미래를향해 전진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낌없는 성원에 늘 감사합니다. 서천.보령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장종태 대전서구청장 = 우리 민족 고유의 설 명절날입니다.  설날의 따뜻한 정과 풍요로움이 모든 가정에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명절 연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도 함께 하는 훈훈한 명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소망하는 일 꼭 이루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노박래 서천군수 = 새해 설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흰쥐의 해인 올 경자년에도 모든 분들과  그 가정에 기쁨과 웃음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황종헌 충남도지사 산업건설정책특보 = 기분좋은 웃음이 가득한, 새로운 바람이 이뤄지는 2020년 경자년 설날입니다. 


새해에도 모든분들 건강하시고 안전운전으로 고향길 오가는데 편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나소열 전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 행복한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두루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치, 국민과 함께 부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정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령의 발전, 서천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따뜻한 더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