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영상】서천군의회, “관내 주차장 현황 파악 및 부설 주차장 관리 개선해야”

URL복사


[앵커]


충남 서천군은 현재 주차장 부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서천군의회는 지난달 27일과 28일에 열린 회의식 행정사무감사에서 관내 주차장 현황 파악과 더불어 부설 주차장 관리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지난 28일 열린 회의식 행정사무감사 2일차에서 김아진 의원은 주차장 조성에 대해 현재 수급실태조사는 물론, 교통량 조사 또한 미흡하다며 질타했습니다.


김아진 / 서천군의원
자료 요청을 했더니 여태 수급실태조사도 안 되어 있고, 현황 파악도 제대로 안 되어 있고, 교통량 조사도 잘 안 되어 있습니다. 교통량에 관해서는 건설과에서 한다고 이야기를 하셔서 건설과에 자료를 요청 했더니 (서천읍) 화금리 부분에서만 교통량 측정을 하고 있어요.


건설과에 따르면 화금리 교통량 측정 결과, 2017년부터 최근 3년간 일간 2,500여 대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


김 의원은 이러한 자료를 토대로 서천로터리와 서해로터리, 화금리만 포함해도 일간 최소 7,500여 대가 유입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관내 주차면 수는 5,036면으로, 극히 저조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건축물 부설주차장에 대해서는 조례를 통해 세대별 0.6대에서 1대로 강화할 수 있었지만, 담당 부서의 관심 부족으로 개선하지 못했다며 꼬집었습니다.


김아진 / 서천군의원
법을 관심을 갖고 찾아보셨으면 조례에서 강화할 수 있었어요. 세대별로 1대씩으로 강화할 수 있는 조건 위임된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여태 그것을 파악도 못하시고 부설주차장 할 때 허가만 계속 내주고 있었던 거예요.


이어 기존에 등록된 신고와 다르게 운영 중인 주차장 현황 자료를 제시하며, 인력 확충과 현장 확인을 통한 명확한 관리 감독을 주문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27일 회의식 행정사무감사 1일차에는 도시건축과에 대한 이현호 의원의 ‘원도심 쌈지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한 질의가 있었습니다.


도비 2억 4천만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21억 원 투입으로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앞쪽의 유휴지와 건물을 활용해 주차장을 설치할 계획이나, 현재 보상금만 약 20억이 되는 상황.


이 의원은 이 같은 현황에 대해 공유재산심의를 비롯한 의회 동의 없이 처리한 부분은 유감이라며, 도비 지원이 10%가 안 되는 사업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현호 / 서천군의원
보상만 지금 20억이 있습니다. 편입 토지가 14억 5천, 지장물 보상이 5억 5천.  도비나 국비 지원이 적은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심도 있게 접근을 하자는 이야기가 있는데 10%짜리 사업에 대해서 그렇게 추진을 꼭 해야 하는 그런 상황이었습니까?


이에 군은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의회의 동의를 받아 시행하고, 도시계획도로 및 주거개선사업 시 주차장 면적을 고려한 승인을 통해 주차장 문제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대전시, #대전시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