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당선인에게 듣는다] 노박래 서천군수 당선인

URL복사

노박래 군수, “소통과 협치, 포용으로 공감을 끌어내는 군정을 펼칠 것”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충남 서천군 노박래 군수는 37.06%라는 지지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당선인을 만나 이번 당선에 대한 소회를 들어봤다.


▲ 노박래 서천군수 당선인


◇당선인께서는 37.06%의 지지율로 서천군민의 선택을 받으셨습니다. 당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으로 다시 부름을 받고 한없이 자랑스러운 내 고향 서천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게 해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천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지엄한 명령으로 알고 뚝심과 열정으로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은 새로운 서천 건설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면 앞으로 4년은 서천의 재도약을 위한 군민역량을 결집할 시기로 농수산업 경쟁력 강화와 일천만 관광객 유치 그리고 장항국가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증가를 반드시 실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선 7기 군정 운영 방향은?


=우리에게 민선 7기는 밝은 미래를 위해 서천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이며, 새로운 서천의 태동을 실제로 느낄 수 있는 변화의 시기입니다.


민선 7기에는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소통과 협치, 포용으로 공감을 끌어내는 군정을 펼치고자 합니다.


2025 서천군 중장기발전계획과 민선 6기 성과를 계승하여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5대 중점목표를 중심으로 민선 7기 군정 과제를 설정하여 군정을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우선, 장항국가산단 내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특성화 전문산업단지로 조성하여 미래 신성장 전략산업을 확보하겠으며, 청년과 소상공인 육성 정책을 통해 지역 맞춤형 사회경제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켜 나가겠습니다.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관광 인프라 구축, 가족 단위 관광객이 머무를 수 있는 호텔, 리조트 등 대형 숙박 단지 유치로 모두가 공감하는 체류형 관광도시를 조성하여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또한, 모든 군민이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도록 서천형 복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응급의료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으며, 국제 교류·체험 활동 등 아이들에 대한 교육지원을 강화해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농수산업 6차 산업화와 친환경 농축산업 강화, 권역별 자원의 현명한 관리로 농어민이 잘사는 풍요로운 고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일하는 조직, 청렴한 공직자상 정립 등 혁신을 통한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겠으며, 주민 참여형 갈등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군민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안전한 사회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군민과 함께 사람 중심의 공생·공유·공감 정책을 펼쳐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이 선순환 하는 경제·사회 공동체를 그려내겠습니다.



◇민선 7기 가장 시급한 현안은 무엇이며 해결방안은?


=무엇보다도 서천군의 미래 성장동력인 장항 국가산단의 활성화가 당면한 가장 중요한 현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민선 6기 취임 이후 지금까지 적극적인 기업유치 시책과 기업입지 여건 개선,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큰 노력을 펼쳐 왔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1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였고, 선진뷰티사이언스 주식회사의 경우 이미 착공이 들어간 상황입니다.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우리 군의 미래를 선도할 앵커 기업을 유치하여 장항국가산단의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군은 출산율 급감과 노년층 비율이 30%가 넘는 전형적인 저출산·초고령화 지역으로 저출산 문제와 지속적인 인구감소 문제가 시급한 현안 과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하기에 인구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모든 군정을 추진하면서 계획단계에서부터 인구증가와 연계해서 추진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청년 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지역경제의 중심인 청년계층이 지역 활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갈 예정이며, 사회 구성의 최소 단위인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청년과 여성, 아동, 노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살기 좋은 지역, 가족 행복 도시 서천을 만들어 앞으로 신청사가 완공될 경우 그동안 턱없이 부족했던 군청과 의회 사무공간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물론 군민들의 행정수요에 능률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도 가능해질 그것으로 예상합니다.


신청사 건립은 6만여 군민들의 행복과 희망을 여는 공간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신청사 건립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군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


=과열됐던 선거 분위기를 하루빨리 씻어내고 지역발전을 위해 군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할 때입니다. 무엇보다도, 군민화합이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숙제입니다. 더 이상의 갈등과 반목은 없어야 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맡겨주신 막중한 책임과 가슴 벅찬 염원을 잊지 않고 600여 공직자와 함께 반드시 완수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변함없이 저를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한 서천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