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서천군의원 가 선거구 자유한국당 기호 2-나. 나학균 예비후보

URL복사

뉴스아이즈 서해신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6.13 지방선거 각급 예비후보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구상하는 군정을 군민들에게 알려드리는 기획연재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지방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을 지역구별로 순번에 맞춰 군민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나가고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편집자 주>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서천군의원 가 지역구>




▲자유한국당 기호 2-나 나학균 후보(68)


                

◇출마의 변


그동안 모든 역량과 정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했습니다. 군의회의 중요한 역할인 집행부견제와 좋은 정책 마련 등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했습니다.


행정사무 감사를 통하여 4000여만 원의 혈세 낭비를 막았고, 응급의료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하여 소상공인 지원 조례,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 치매 관리 및 지원 조례, 지역 전통주 육성 및 소비문화장려에 관한 조례 등 주민 생활에 유익한 좋은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이와 함께 민원 해결을 최우선으로 삼고 주민들이 요청하는 민원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충남도 등 관계기관을 방문하여 해결하였으며, 특히 도에서 예산을 끌어와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와 같은 의정 경험을 살려 군민들이 보다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출마하였습니다.


◇주요 공약


▲농사짓기 편안한 서천군을 만들겠습니다.
-농로포장, 용&배수로 정비, 간이양수장 시설, 노후 수리시설 정비 등 농업기반시설 정비 및 확충.
-못자리 살포용 보조농약 지원 확대 등 영농비 부담 경감.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 하겠습니다.
-무담보 장기저리자금융자(2018년 18억원)확대

▲군도 및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을 조기완공 하겠습니다.
-군도 9호(한산 축동∼동지), 군도 23호(화양 활동∼남성), 군도 4호(마서 월포∼죽산), 마산농어촌도로 204호(안당∼이사리)

▲어르신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시설(게이트볼장)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서 송석항 등 서해안 관광지 개발사업을 착수토록하겠습니다.    
-현재 추진 중인 해안권 종합발전계획수립 용역이 끝나면 송석항 매바위, 아목섬을 연결하는 관광지 개발착수.

▲국립생태원 주변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국립생태원 주변마을에 대한 주거환경정비 등으로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

▲고소득 특용작물 재배를 늘리고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군민에게 드리는 글
 
그동안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두 번에 걸쳐 군의회로 보내주신 주민들을 위해 정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해왔고,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다시 의회에 들어가서 더 좋은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고 주민들이 건의하는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선택해주시면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역량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주민들의 생활현장에서 함께하면서 어려운 일이 있을때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하시는 일 뜻대로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요 이력


▲장선초&장항중&군산고등학교 졸업 ▲지방공무원 공개채용시험 합격 ▲화양면사무소 근무 ▲서천군청 기획예산계·행정계·세정계·경리계 근무 ▲서천군청 기획계장·경리계장·양정계장 근무 ▲한나라당 보령·서천지구당 사무국장 ▲서천군행정동우회 사무국장 ▲(현)장선초등학교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전)제6대 서천군의회 의원(후반기 운영위원장) ▲(현)제7대 서천군의회 의원(전반기 부의장)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