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서천군의원 가 선거구 자유한국당 기호 2-가. 김경제 예비후보

URL복사

뉴스아이즈 서해신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6.13 지방선거 각급 예비후보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구상하는 군정을 군민들에게 알려드리는 기획연재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지방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을 지역구별로 순번에 맞춰 군민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나가고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편집자 주>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서천군의원 가 지역구>


            

▲자유한국당 기호 2-가 김경제 후보(60)



◇ 출마의 변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제7대 서천군의회 부의장을 맡고 있는 서천군 가선거구 군 의원선거 자유한국당 소속 기호 2-가 김경제 예비후보입니다.


지난 6.4지방선거에서 31%(4,587표)의 앞도적인 성원으로 군민의 대표로 선택해주셨습니다. 이에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지만 되돌아보니 지난 4년의 의정활동에 아쉬움도 많이 남습니다.


현재 서천군은 인구 고령화와 함께 젊은 청년들의 도시로의 유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저는 군민위주의 제도개선으로 군민에게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장애우와 노약자가 배려 받고 영유아의 교육지원과 사회안전망이 잘 구축되어 청소년과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서천.


관광산업 활성화와 서천의 다양한 농. 수산물과 지역특산품의 우수성을 확보하고 우량기업유치로 다양한 청년일자리가 있는 살아 숨 쉬는 살맛나는 서천을 만들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주민과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임하겠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군민의 눈과 귀 그리고 입이 되어 깨끗하고 원칙이 통하는 사회를 최선으로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리며 바르고 원칙을 고수하며 강한 추진력으로 군민에게 꼭 필요한 일들을 결코 해내 보이겠습니다.

 
개인적인 손해가 있을지라도 소신과 원칙을 지켜내며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김경제 의회에서 검증된 서천의 청(淸)지기 김경제는 군민의 마음을 담아내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주요공약


▲서천군의회 의정활동 대한 공개 추진.                          
서천군의회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공개를 최대한 빠른시간 내에 군민에게 정보를 공개하고 주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의회 방청권도 신청을 간소화하여 의정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선에서 방청 문호를 전면 개방하여 군민에게 실시간 의회 활동을 공개 적극 추진하겠다.                       

        

▲주민과 언론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회, 간담회, 등 개최를 정례화 추진.    
서천군의 중요 현안과 행정의 중요정책 수립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를 확대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제도와 의회주도로 군민이 관심이 집중되는 사업

등을 주민과 언론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회, 간담회, 등 분기별 개최를 정례화하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장항 앞바다의 토사 문제와 불합리한 해상경계 실뱀장어포획 적법화 추진.
장항 앞바다의 토사 문제로 간조 시간에는 소형선박마저 입출항이 어렵고 불합리한 해상경계로 어민들이 본이 아니게 범법자로 처벌을 받고 있는 실정으로 중앙정부에 강력히 촉구하고 실뱀장어 포획이 3월부터 5월 중순까지 포획 소득이 소형선박 100여척이 연간 70억에서 많게는 100억 이상이 창출되고 있어 실뱀장어 포획 또한 적법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동백대교 개통으로 지역경제 극심한(빨대효과) 상권붕괴 대책 시급.
동백대교 개통으로 우리 군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분석 지역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유발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취약영역 개선을 통해 차별화된 지역발전 전략을 추진하는 서천군의 대응책을 마련하겠다.
 
▲국립생태원과 해양자원관 관람객 지역 내 유인책과 정주 여건 마련 시급.
국립생태원과 해양자원관을 연계한 관광산업 발굴과 관람객을 구도심내로 유인하여 지역 상권과 경제활동이 도움이 되도록 정주환경 개선 적극추진.


▲국가산업단지 우량기업 유치 총력.
산업단지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우량기업 유치로 다양한 청년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발전에 발판이 마련되어 서천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


◇군민에게 드리고 싶은 말
 
지난 봄철부터 극심한 가뭄, 잦은 비, 폭염 때문에 군민 여러분께서 많은 어려움과 고초에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참고 견디시며 지혜롭게 서천을 지켜주신 군민들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서천군의 관광산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서천군을 찾는 관광객 늘어나고 산업단지 조성으로 새로운 도약과 기회로 발판의 계기가 형성되어가고 서천특산품들도 국내·외에서 각광을 받아 농어민의 소득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밝은 내일을 기대하며 군민의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행복하고 희망찬 서천군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군민모두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환절기에 군민 가정 가정마다 건강하시고 하나님의 축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다가오는 6.13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과 2-가 김경제 저에게 서천군민의 힘을 모아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이력


▲장항초등학교. 장항중학교. 장항농공고등학교 졸업(현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장항고등학교 운영위원장(전) ▲서천경찰서 보안협력. 행정발전위원(전) ▲서천군 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전) ▲장항읍 상인연합회 창립초대. 2대회장(전) ▲장항중학교 총동창회 부회장(현) ▲장항농공고등학교 장항지역동문회장(전) ▲장항 산단 착공을 위한 대정부투쟁 비상대책위원장 ▲서천군 생활체육회 승마협회장(전) ▲서천군 장애인연합회 사외감사(전) ▲국제로타리 3680지구 장항 금강로타리 (현) ▲한국산재노동자 서천지부 후원회장(전) ▲충청남도 도정 평가위원(전) ▲학교운영위원장 서천군 협의회장(전) ▲군산해상도시 건설저지 상임대표(전) ▲충청남도 도교육청 주민참여 예산심의위원(전) ▲장항읍 발전협의회 11. 12. 13대 회장(전) ▲장항농업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 사무처장(현)(장항농공고졸업) ▲장항 진마트 운영(현) ▲제7대 서천군의회의원(부의장) (현)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