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서천군의원 가 선거구 무소속 김경환 예비후보

URL복사

뉴스아이즈 서해신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6.13 지방선거 각급 예비후보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구상하는 군정을 군민들에게 알려드리는 기획연재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지방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을 지역구별로 순번에 맞춰 군민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나가고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편집자 주>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서천군의원 가 지역구>



▲무소속 김경환 후보(44)



◇출마의 변


저는 1974년 서천군 장항읍 원수리에서 그 당시 수산업에 종사하시던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4형제 중 셋째로 태어나 이곳 서천군에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지역에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율방범대, 적십자 인명구조대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였으며 항상 겸손하고 정직하게 살고자 노력했고, 제가 한 약속은 꼭 지키며 살아왔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변함없이 서천군에서 살면서 우리 지역민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제일 먼저 앞장서서 일하는 일꾼으로 남을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서천군의 주요 시내는 해가 지면 거리는 한산해졌고, 농촌과 어촌은 점점 시들어 가고 있습니다. 서천군에서 태어나 서천군에서 살아가던 저는 이런 모습을 더 이상 볼 수만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고향 서천군을 살려야 한다는 절박함에 용기를 내서 군 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서민이 서민의 가난을 더 잘 이해하고, 청년이 청년의 아픔과 시련을 공감하듯 우리 서천군의 상인과 청년, 어민과 농민들을 대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주요 공약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일하는 공직사회를 조성해 신뢰행정을 펼치도록 바꾸겠습니다. 그동안 서천군의 공직사회나 정치는 관료주의의 행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주민들의 크고 작은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치인과 공무원이 눈을 낮추고 고개를 숙이는 공직사회가 곧 주민들을 위한 신뢰행정의 시작입니다.
- 민원처리 원 스톱 서비스 제공
- 각종행사 진행 간소화 추진
- 마을로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제공


▲노인 복지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서천군은 노인복지사업의 메카로 불릴 만큼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들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복지혜택을 강화하여, 아직 복지의 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노인 일자리 20% 확대방안 마련
- 치매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지역 병원들과 연계 사업 추진
- 마을 단위의 노인공동체 생활형 서비스를 확대(도우미 제도 정착을 위한 조례 안 제정)


▲잘사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각 지역 숙원사업 및 재배작물 지원사업을 확대 하겠습니다.
- 인구감소와 노령화, 한계마을 극복을 위해 귀농·귀어 활성화 방안 마련
- 금강하구언 수문 개방으로 해수유통
- 침체의 늪에 빠진 수산경제 재건을 위한 군산시와 공동어업구역 확보
- 어업용 기자재 순회 정비 확대방안 마련
- 농기계 임대 활성화를 위한 농기계 임대은행 분소 설치
- 젊은 농부 육성을 위한 나이별 지원 조례 안 마련
- 농민과의 대화창구 개설로 쌀값 현실화를 위한 지원대책 마련
-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지역별 특작물 개발 보급


▲사회적 약자와 여성들을 위해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돌아가도록 힘쓰겠습니다.
- 저소득 독신 모, 미혼모 등 한 부모 가족 지원 확대
- 기존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 서비스 강화 (여성 일자리 확대)
-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창업 교실 매월 개설
- 장애인체육회 지원 및 참여프로그램 확대
- 장애인 전용 체육관 마련
- 장애인 급식소 마련 및 빨래·목욕 봉사 지원


▲문화·체육 복지 확대로 우리 아이들의 끼와 재능을 키우는 서천을 만들겠습니다. 체육은 굴뚝 없는 경제사업으로 불리며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이 상당합니다.

도민체전 이후에 방치될 수 있는 체육시설을 적극 활용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는 각종 대회를 유치하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학교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확대 및 특성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조례 안 마련
- 아이들 교육 질 향상을 위한 교육 환경개선
- 지역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 안 마련
-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전국·도 대회 유치


◇군민에게 드리는 글


-군 행정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데 힘에 되고 주민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는 군 의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기업유치나 수백억의 예산이 쓰이는 개발사업 등의 터무니없는 헛공약보다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작은 공약부터 실천하는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주민의 말씀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두발로 뛰어다니는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이력


▲장항 초등학교 졸업 ▲장항 중학교 졸업 ▲대입 검정고시 합격 ▲(전) 장항 청년회의소 회장 ▲(전)장항 중앙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장항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전)충남세종지구 청년회의소 상무위원 ▲(전)서천군 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총무 ▲(전)대한적십자사 서천군 인명구조대 부대장 ▲(현)장항 중학교 운영위원 ▲(현)서천군 역도협회 이사 ▲(현)장항읍 체육회 감사 ▲(현)장항읍 자율방법대 부대장 ▲(현)스피드 마린 레져 대표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