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양승조 국회의원, “더 행복한 충청의 깃발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충남 만들겠다”

URL복사


◇민주당 소속으로 충남도지사 후보에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 동기는?

지금은 자치와 분권의 시대입니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시작하고 뿌리내린 지방분권은 이제 헌법 개정을 통해 완성하라는 시대의 요구에 직면하였습니다.

“내가 나를 대표 한다”는 촛불정신이 이제 곧 “충청도민이 충청남도를 대표한다”는 지방분권 완성의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4선 국회의원, 당 최고위원, 당대표 비서실장, 당 사무총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등의 풍부한 경험과 힘 있는 양승조가 적임자입니다.

저 양승조가 충청남도가 자치분권 시대에서 “더 행복한 충청”의 깃발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충청남도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충남 발전의 정책과 비전은?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고자 합니다.

첫째,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을 만들겠습니다.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하여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장 선생님, 학부모,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고 충남이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충남도로 저출산 극복의 선도 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둘째, “노인이 행복한 충남” 을 만들겠습니다. 
충남도 총인구 211만6770명에서 노인인구가 36만2,946명으로 고령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세계11권의 경제대국을 이끈 어르신들, 나라를 지킨 어르신들, 민주주의를 지키고 가꾸어 오신 어르신들. 이 상태로 남겨둘 수 없습니다.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을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셋째, 사화양극화를 해소하여 빈곤층, 장애인, 탈북자주민, 다문화 가족도 소외 받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충남을 만들겠습니다. OECD 국가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사회 양극화 현상을 극복하여 살고싶은 충남, 더불어 잘사는 희망과 꿈이 있는 충남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겠습니다.
수도권 규제 강화 정책 내지 지방이전기업 인센티브를 강화하여 충남으로의 기업 유인책을 마련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총아는 제약 사업, 바이오·의료기기 사업입니다. 세계 시장의 2%도 차지하지 못하는 제약·바이오·의료기기 사업을 적극 유치하고 환경을 만들어 제약사업, 바이오 사업의 전진 기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충청남도를 환황해 시대의 핵심으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충청남도는 아시아 평화공동체 조성과 경제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는 환황해권 중핵도시입니다. 저 양승조가 충청남도를 환황해 시대의 핵심으로, 아시아의 지중해로 만들어 환황해 서해안 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여섯째, 충남의 미래 양승조가 청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청년의 삶 구석구석을 충남도가 직접 챙기겠습니다. 대통령과 함께 청년구직수당 신설, 청년 내 일채움공제 지원확대, 공무원 등 공공부문 대규모 확충 등의 정책을 통해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하여 집중하겠습니다.

◇도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사랑하는 충남도민여러분!

저 양승조, 충남도민들의 사랑으로 4선 국회의원, 당 최고위원, 당 대표 비서실장, 당 사무총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하였습니다. 이제 저에게 주신 그 큰 은혜에 보답하는 길에 나서겠습니다.

저 양승조가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충청남도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만을 보고 달려가겠습니다. 42.195km인 마라톤 풀코스를 9번 완주한 열정과 의지로 뛰겠습니다. 몸무게가 12.7kg 빠지는 22일간 단식한 결기와 강단으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저의 길은 충남도민의 길입니다. 또한 민주당의 길입니다. 지방분권과 역량 있는 충남도지사를 원하는 모든 충남도민들의 길입니다. 이 길과 함께 해주십시오. 승리를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십시오.

충남도민들의 자부심과 기상으로 경제 1번지, 아시아의 지중해를 이룩하여 대한민국을 주도하는 충청남도를 이 양승조가 이루어내겠습니다.

양승조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




포토



배너